■잠잘 때 머리방향■

저는 완력 테스트를 실행하다가 동서 방향과 남북 방향의 작용하는 기운(氣, 에너지)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동서보다는 남북 방향이 기운이 잘 통했습니다. 그래서 머리를 남북으로 위치하고 잠을 자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방향으로 머리를 향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무의 경우를 보겠습니다. 뿌리는 양부위이고 잎사귀는 음부위입니다. 양부위인 무의 뿌리는 음인 땅에 묻혀 성장하고 있고, 음부위인 잎사귀는 양인 하늘을 향해 지상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람도 상체는 양부위이고, 하체는 음부위입니다. 즉, 상체는 음을 쫓아야 유익할 것이고, 하체는 양을 쫓아야 유익할 것입니다.

동쪽과 남쪽은 양방향이고, 서쪽과 북쪽은 음방향입니다. 따라서 양부위인 상체는 마땅히 음의 방향인 서쪽과 북쪽으로 향해야 유익할 것입니다.

그런데 팔에 추를 걸어 들어보니 남북으로 향한 위치가 동서 방향보다 기(氣)가 잘 통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같은 음의 방향이라도 서쪽보다는 ‘북쪽’으로 머리를 향하고 잠을 자는 것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저의 논리입니다. 롱윈강(龍允鋼)박사의 안(案)도 비슷합니다.

방향
롱윈강(龍允鋼) 박사의 안(案)
북쪽
안면(安眠)
서쪽
뇌혈관 질환에 걸리기 쉬움
남쪽
불면증에 걸리기 쉬움
동쪽
건강하고 원기왕성한 사람은 무방, 중.노년층은 정서가 불안정함

집을 지을 때나 집을 구할 때, 침실의 위치도 북쪽이나 서쪽에 위치한 것이 유익할 것입니다. 그리고 수맥이나 지전류의 유해파, 소음, 대기오염상태 등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잠자리를 정할 때 수맥파나 지전류파의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수맥이나 지전류파의 영향권에서 잠을 자는 일은 피해야 합니다. 수맥이나 지전류의 파장권에서 잠을 자면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고, 특히, 수맥 위에서 지속적으로 잠을 자게 되면 신경이 불안정하고 불면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요즈음 아파트가 보편화되어, 집을 말한다면 아파트를 떠올리게 되고 몇 평에서 사느냐가 부(富)의 척도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러나, 시멘트콘크리트로 둘러 쌓인 공간은 인체에 유익하지 못합니다.

옛날 선조들이 살았던 흑벽돌집이 살기는 아파트보다 불편해도 건강에는 좋습니다. 아파트 문명이 발달된 지금 황토방이 각광을 받는 것도 그러한 이유입니다. 그러나, 황토방을 만들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저는 비싼 비용의 황토방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다수의 사람은 스티로폴, 철(鐵), 플라스틱, 비닐, 고무 등이 인체에 유해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스티로폴, 철(鐵), 플라스틱, 비닐, 고무 등은 인체에 해가 없습니다. 따라서 요즈음 유행하는 패널(panel)을 이용한 조립식 주택도 황토방에 버금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